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고양이의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데 가장 적합한 음악은 무엇일까요?

by 인포드림메신저 2020. 3. 2.

목차

    고양이의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데 가장 적합한 음악은?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고양이의 선호하는 템포 및 보컬 범위에 해당하는 '고양이 특정'음악이 동물의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데 가장 좋습니다.


    음악은 다양한 방식으로 인간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고통, 불안을 줄이고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는 것은 음악이 우리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뇌 연구는 음악이 뇌 발작 치료에 도움이되고 뇌졸중 후 회복을 도울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음악은 또한 사람의 기억을 그대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악은 인간과 같은 방식으로 동물의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최근 몇 년간, 특히 개 음악의 스트레스 감소 효과에 대한 연구가 점점 더 많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고양이 의학 및 수술 저널에 실린 새로운 연구는 고양이 음악의 스트레스 감소 효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새로운 논문은 어떤 유형의 음악에 대해서만 문의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 연구를 바탕으로 고양이 특유의 음악 소리가 고양이의 스트레스 수준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했습니다.


    배턴 루지 루이지애나 주립대 학교 수의과 대학의 아만다 햄튼 (Amanda Hampton)은 이 논문의 첫 번째 저자입니다.




    고양이 음악 만들기



    햄튼과 동료들은 이전 연구를 바탕으로 고양이가 전신 마취 상태에서도 음악의 소리에 반응하고 반응하는 것을 보여 주었다.


    다른 연구에서는 고양이가 반응하는 특정 유형의 음악을 조사한 결과 클래식 음악이 대중 음악보다 이완을 유발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Hampton과 그의 팀은 이전의 연구를 통해 "고양이 특정" 음악 또는 고양이가 선호하는 음악을 결정하고 제공했습니다. 저자가 언급한 연구에 따르면, 고양이는 고양이 발성으로 만든 음악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 자신이 선호하는 템포를 가지고 있으며 정상적인 보컬 주파수를 선호합니다.


    인간은 사람의 휴식하는 심박수와 비슷한 비트와 인간의 보컬 범위에 속하는 주파수를 가진 음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연구에서 고양이 특유의 음악은 퍼링과 같은 고양이 발성에 기반한 '멜로디'선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주파수는 인간보다 두 옥타브 높은 고양이 보컬 범위와 유사했습니다.




    특정 음악은 고양이의 스트레스 수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서 햄튼과 동료들은 20 마리의 고양이를 등록하고 2주 간격으로 무작위 수의사 방문에서 20 분의 고양이 음악, 클래식 음악 또는 음악을 들지 않았습니다.


    고양이의 스트레스 수준을 테스트하기 위해 연구진은 고양이의 신체 자세와 행동을 평가하는 고양이 스트레스 점수와 고양이 취급 점수에 대한 고양이 취급 점수를 사용했습니다.


    과학자들은 또한 고양이로부터 혈액 샘플을 채취 하여 생리적 스트레스의 마커로서 호중구 대 림프구 의 비율을 평가했습니다 .


    결과는 과학자들이 스트레스 점수가 낮은 연관성을 발견함에 따라 고양이 음악이 스트레스 수준을 낮출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저자는“음악 검사 전과 중에 고양이 특정 음악을 듣는 것은 클래식 음악과 비교하거나 음악이 전혀없는 낮은 [고양이 스트레스 점수] 및 낮은 [처리 척도 점수]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음악은 "호중구 대 림프구 비율"에 의해 측정 된 생리적 스트레스 반응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연구원들은 이것이 20 분이이 마커에 영향을주기에 충분한 시간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햄튼과 동료들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특정 음악은 고양이의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고 수의학 임상 환경에서 치료의 질을 높여 고양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